티스토리 뷰

정말 인생은 알 수가 없다. 내가 휠체어를 타게 될 줄 상상도 하지 않았고 이렇게 장기간 동안 병원에 있을 줄 몰랐다.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을까?, 살면서 이렇게 노력해본 적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맴돈다.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땀이 온몸에 흥건이 젖을 정도로 재활운동을 하고 샤워를 하고 난 후 같은 시간에 밥을 먹고 글을 쓰고 있다.

지금껏 해왔던 것들이 아주 먼 미래에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문득 궁금해졌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남자 펜싱 에페 종목 금메달리스트가 된 박상영 선수가 했던 말이 한동안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9:13으로 뒤쳐진 상황 속 어느 한 관중이 '할 수 있다'라는 말을 내뱉자 박상영 선수가 되뇌면서 할 수 있다는 말을 하고 경기에서 승리했다.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끝없는 연습과 노력이다.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집착이 지금까지 온 것이다. 온갖 부정적인 말과 아무리 재활을 한다한들 크게 달라질 건 없다고 의사들은 말했다. 그것이 그들에겐 일이자 가장 현실적인 답변을 알려줘야 하는 의무가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그들을 원망하진 않는다. 나는 묵묵히 내 길을 걸어가고 다시 일어서기 위해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 연습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난 하고싶은 게 많아, 다시 일어설때까지 멈추지 않을꺼야

어떤 일을 완벽히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수없는 시행착오와 실패를 겪는다. 처음부터 잘할 수는 없다. 뭐든 처음 접하고 배우게 되면서 스스로 노하우를 터득하면서 발전해나간다. 지금의 나는 내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재활운동을 하고 있다. 그것이 지금의 내가 할 수 있는 일이고 앞으로 살아갈 내 인생에 대한 투자이다. 

 

국립재활원에서의 남은 기간은 약 일주일. 그 시간동안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우고 연습해서 다른 재활병원에 가더라도 이어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지금껏 내 주변에서 해줬던 말들이 나를 편안하고 안정되게 해 준다. '조급해하지 말자, 한 번이라도 더 움직이자,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자'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날까지 내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