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시콜콜

생애 첫 스케일링 후기

스물일곱청년 2020. 3. 31. 19:22

안녕하세요. 스물일곱 청년입니다 ^^

여전히 코로나로 전국적으로 유행중이지만 꽃놀이 사진이 SNS에 마구 올라오네요 ㅠㅠ

저도 꼭 나아서 소중한 사람과 꽃구경하러 가야겠어요 !

오늘은 제가 생애 첫 스케일링 관리를 받게 되어서 간략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랫니 부근 치석이 생긴 모습일때

제가 평소에 술 담배를 했다 보니 자연스레 이빨에 찌꺼기가 쌓이고 이로 인해 치석이 생겼어요. 알고는 있었지만 매번 귀찮아서 치과를 안 갔었어요(제 잘못 이긴 하지만..)

 

보통 1년에 한 번씩은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주변에서 치통이 제일 아프고 통증이 오래간다고 하여 무서워서 안 간 것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케일링은 그저 멀게만 느껴졌죠. 근데 막상 해보니 정말 개운하더라고요. 저는 약 40분 정도 진행했고 내일 윗부분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스케일링의 효과
  • 스케일링을 하면 치태와 치석을 깔끔히 제거할 수 있어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 치석 미백효과 및 입냄새 제거
  • 치석 재부착 방지

스케일링 무조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들이라면 공감하실 거예요. 친구들과 술자리를 갖고 집에 들어가면 귀찮아서 양치질도 안 하고 자버립니다. 그런 습관들이 모여서 충치가 생기고 치석이 끼어버리는 거죠. 그런 사실을 알고 있는데도 저는 귀찮아서 하지 않았던 때가 많았어요.

 

그리고 저는 아직 27살이지만 나이가 점점 들게 되면서 자연스레 입속에 잠식되어 있던 충치와 치석으로 인해 입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40~50대의 경우는 소위 '아저씨 냄새'라고 불릴 만큼 심각한 냄새가 유발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랄게요 ㅠㅠ

 

저는 스케일링도 똑같이 치아를 건드는 일이기 때문에 당연히 통증이 있을 줄 알았거든요. 제가 느끼기엔 스케일링을 진행하면서 아픈 것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선생님이 치료를 잘해주신 건지 모르겠지만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런 어마어마한 신경통이나 아픔은 전혀 아니니 꼭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

 

 

 


여러분들도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음으로써 건강하고 깨끗한 치아를 만드는 것이 어떨까요?

 

저는 매우 만족도가 높아서 앞으론 정기적으로 받아볼 생각이에요 ^^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