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척수종양 재활일지

[재활일지] 생각이 현실로

스물일곱청년 2020. 8. 23. 19:00

우리는 한 번씩 원하는 목표를 이뤘을 때의 쾌감과 흥분을 상상하곤 한다. 로또복권 1등에 당첨되서 어떻게 돈을 쓸지, 몰래 짝사랑하던 사람이 사실은 나를 좋아했을 때 등 많은 것들이 있다. 나는 그중에서 단연 다시 일상으로의 복귀일 것이다. 예전처럼 자유롭게 걸어 다니면서 운동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내가 좋아하는 드라이브도 실컷 하면서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날을 상상한다.

 

그렇다면 생각이 현실로 바뀌기 위해선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단지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일단 시도해보고 천천히 한단계씩 올라가는 것이 있을 것이다. 탄탄한 근육질 몸을 만들기 위해선 그만큼의 운동량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대부분은 행복한 상상일 뿐, 실제로는 작심 3일에 그치게 된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것은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인생을 보면 단지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는다. 대표적인 인물로 세계적인 투자의 귀재 '워렌버핏' 이 했던 말이 있다. 나의 가치를 올리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투자일 것이다. 연봉을 많이 주는 회사, 노후까지 안전하게 보장되는 회사들은 직원을 채용할 때 아무나 뽑지 않는다. 지원분야에 대한 지식과 지난 삶에서 어떤 노력들을 해왔고 해당 직무에 대한 능력이 있는지를 평가할 것이다.

 

삶은 평가와 시험의 연속이다. 대학교를 졸업하면 취직을 준비해야 하고, 취직을 하면 많은 돈을 벌어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 매 순간마다 나도 모르게 사회에서 평가를 받고 있다. 나는 이곳 병원에서 미래를 위한 투자를 준비하려 한다.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다리가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뒤져본다. 비록 지금은 생각처럼 만족스러운 회복과정이 나타나진 않았지만 '반드시 다시 걷는다, 걸어서 지난 행복한 삶을 사는 상상을 현실로 만든다'라는 다짐을 매일 한다. 

 

 

 


누구나 그럴듯한 꿈을 꾼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 일단 부딪혀본다.

지금은 답답하고 나만 뒤쳐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지만 미래를 위한 준비단계라고 스스로 되뇌어본다. 가진 자격증이라고는 운전면허증 하나 있는 내가 남들에게 매력을 확 끌만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 곰곰이 생각해본다. 차별성 있는 나의 색깔을 찾기 위해선 더 많은 정보와 공부가 필요할 것이고 그것들을 이루고 나면 나는 아마 예전보다 몇 배는 멋진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매일 운동하는 것이 힘들고 지치지만 그만큼의 노력이 나의 잠들어있는 몸을 깨운다고 생각하면 더 의지가 생긴다. 지난 10개월 동안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재활운동을 해왔지만 아직도 끝이 없는 길을 달려가고 있다. 최근엔 너무 열심히 달려왔던 것인지 잇몸이 부어서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왔었다. 몸에 과부하가 걸리면 중간에 잠시 쉬면서 물도 마시고 충분한 휴식도 취하면서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노력하는 고집과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집념이 강한 사람이 생각이 현실로 바뀌는 모습을 당당히 보여주고 싶다. 오늘도 나는 내일은 더 많이 회복될 수 있을 거라는 말을 혼자서 중얼거린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